안녕하세요. 호기심 여왕입니다.
요즘은 정말 주변에 살펴보면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들을 쉽게 볼 수 있는데요.
코로나 이후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반려동물을 가족으로 맞이하는 경우도 더 많아진 것 같습니다.
그래서 반려동물과 함께 생활하면서 처음부터 같이 자는 경우도 있지만 시간이 흐른 뒤 같이 자게 되는 경우도 있는데
이럴 때 생길 수 있는 장단점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장점
첫째, 안정감도 위로를 받을 수 있습니다. 반려동물은 그 존재만으로도 큰 힘을 발휘합니다. 반려동물과 함께 잠자는 것은 반려동물에게도 안정감을 줄 뿐만 아니라, 같이 자는 사람에게도 스트레스 해소와 위로를 주는 효과가 있을 수있습니다.
둘째, 서로 간의 애정과 소속감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. 함께 시간을 보내고 교감하는 것은 인간과 반려동물 사이의 유대를 강화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.
셋째, 온도 조절이 가능합니다. 동물의 체온은 인간보다 높을 수 있으므로, 반려동물과 함께 자면 따뜻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. 특히 겨울철에는 반려동물이 몸을 녹여줄 수 있어 쾌적한 수면 환경을 조성할 수 있습니다.
이런 좋은 장점들이 있다면 또한 단점들도 있을 수 있겠죠?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.
단점
첫째, 일부 사람들은 반려동물과 함께 자는 것으로 인해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.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, 반려동물과 가까이 있는 것을 자제하거나 약을 먹는 것을 추천드립니다.
둘째, 수면 방해입니다. 반려동물이 움직이거나 소리를 내는 경우 수면이 방해될 수 있습니다. 특히, 반려동물이 활발하거나 야행성인 경우에는 주의가 필요합니다.
셋째, 위생 문제입니다. 반려동물은 자신의 털이나 더러운 발로 침대에 먼지나 오염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. 침구나 잠옷 등을 깨끗하게 유지하고 또한 반려동물의 목욕이나 털을 빗어주는 등 반려동물의 청결 관리도 해주시면 좋습니다.
오늘은 여기까지~~